이 이용약관(이하 '약관'이라 합니다)은 가입조건 및 이용에 관한 제반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구체적으로 규정합니다.
이 약관은 대원제약 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합니다)와 이용 고객(이하 '회원'이라 합니다)간에 “회사”가 다양한 학술적 정보, 제품 정보, 기타 정보들을 보건의료전문가들에게 제공하는 D-Talks 서비스(https://www.dtalks.kr, 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가입조건 및 이용에 관한 제반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구체적으로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제1항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관계 법령 및 서비스 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 관례에 따릅니다.
1. 이 약관은 서비스를 통해 온라인으로 공시하고 회원의 동의와 “회사”의 승낙으로 효력을 발생합니다.
2.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3. "회원"은 정기적으로 서비스를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4.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때 회원 탈퇴(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6.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제2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15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공지 외에 일정기간 서비스 내 전자우편, 전자쪽지, 로그인 시 동의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7.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15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8. "회사"는 개별 서비스 운영에 필요한 사항은 별도의 약관(이하 "세부 약관 등")으로 규정하고, 해당 내용이 본 약관과 상이할 경우에는 "세부 약관"이 우선합니다.
9. "세부 약관"의 동의는 회원이 개별 서비스를 최초로 이용할 경우 별도의 동의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10.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유료 서비스 약관 등"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1. "회원"은 “회사”가 정한 회원가입 양식 및 절차에 따라 개인정보 기재, 약관동의, 보건의료전문가 자격 확인 또는 보건의료전무가 신분증명서를 제출함으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3. "회원가입"의 완료 시점은 회원가입 승인이 완료되는 시점으로 합니다.
1. "회원"이 36개월 동안 "서비스" 이용 내역이 없는 경우 해당 회원은 "휴면"으로 전환되며, "휴면회원"은 "서비스"의 이용이 제한됩니다.
2. "휴면회원"이 “회사”가 정한 인증절차에 따라 휴면을 해제하는 경우에는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더 이상 "서비스" 이용을 원하지 않을 경우,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직접 탈퇴 및 “회사”로 회원탈퇴 요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접수 받은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처리하여야 합니다.
4. "회원탈퇴" 시에는 개인정보 및 서비스 이용 내역 등의 데이터가 일부 또는 전부 삭제 처리가 되며, 복원되지 않습니다.
6. “회사”가 판단하여 회원자격 상실 이전에 소명 기회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단, 소명 기회 부여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사전 예고 없이 회원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1. "회원"의 서비스 이용은 회원가입에 대한 승인 후 개시되며, 일부 서비스에 대해서는 지정 일자부터 개시될 수 있습니다.
2. "회원가입" 후 보건의료전문가 자격증명 확인 등 “회사”가 정한 소정의 절차가 완료되기 전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3. "서비스"의 제공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의 업무상, 기술상 또는 서비스 운영상의 이유로 서비스가 일시적으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운영상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서비스 별 이용시간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 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1. "회사"는 새로운 서비스를 정식으로 상용화 하기 전, 회원들을 대상으로 테스트 목적의 서비스(이하 "베타 서비스")를 일정 기간 동안 진행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경우 테스트 대상과 기간 및 이에 관련된 내용은 해당 서비스를 통해 별도로 공지할 수 있습니다.
2. "베타 서비스"는 상용 서비스가 아니라 안정성 등의 개발 상태를 확인하는 과정입니다. 이 과정에서 필요할 경우 서비스의 변경, 추가, 삭제 등이 실시될 수 있으며, 이는 복구가 불가능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테스트 진행 중 예상치 못한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는 “회사”는 사전 통지 없이 베타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베타 서비스 시 오류 사항의 발견과 서비스의 안정화를 위해, 회원들이 사용하는 PC의 시스템 사양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이는 개인정보의 수집을 의미하지 않으며, PC의 사양 정보만을 확인하여 안정성 있는 서비스를 만들고자 함입니다.
4. "베타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의 개인정보 및 기타 책임은 개인정보보호정책 및 서비스 약관에 준하여 적용됩니다.
5. "베타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은 서비스의 고유 정보를 “회사”의 허가 없이 상업적인 목적으로 무단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할 경우 이에 대해 “회사”가 민형사상 손해배상이나 기타 법적인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관련 법규에 따라 법적인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6. "베타 서비스"는 무료로 제공되는 한시적인 서비스로서 “회사”는 서비스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7. "회사"는 베타 서비스 별로 기간을 정할 수 있으며, 운영상의 이유로 해당 기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8. "베타 서비스" 종료 이후엔 유료서비스로 전환될 수 있습니다.
1. “회사”는 서비스의 신규 제공, 수정, 변경, 이용제한, 중지 등 운영상의 변경사항 발생 시 “회사”는 회원에게 15일 이전에 이메일, 배너, POP-UP 또는 사이트 내 게시판을 통해 회원에게 공지하여야 합니다. 단 부득이 한 경우에는 사후 공지할 수 있습니다.
2. 기타 “회사”가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사항에 대해서는 이메일, 배너, POP-UP 또는 사이트 내 게시판을 통해 회원에게 공지할 수 있으며, 본 공지를 개별 통지로 갈음할 수 있습니다.
1. “회사”는 개인정보보호에 대한 상세한 내용을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명시하여 게재하고 이를 준수합니다. 단,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내용은 추가 또는 변경될 수 있으며 이 경우 개인정보처리방침의 개정 전 고지 절차에 따라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2. "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단,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은 비밀번호 등이 타인에게 노출되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해야 하며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 때문에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광고 업무와 관련하여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통계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고,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 등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사용하는 컴퓨터의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 할 수 있습니다.
1. "회사"는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운영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3.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
1. "회원"은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공지사항 등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 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은 주소, 연락처, 이메일 등 이용계약사항이 변경된 경우에 해당 절차를 거쳐 이를 “회사”에 즉시 알려야 합니다
3.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 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은 “회사” 및 제 3자의 지적 재산권을 포함한 제반 권리를 침해해서는 안됩니다.
1. 회원의 이름,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이름,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이름,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 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1.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2.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검색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4. 전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사”가 회원의 게시물을 전항 각 호에 기재된 목적 이외에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경우에는 사전에 해당 회원으로부터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게시물에 대한 “회사”의 사용 요청, 회원의 동의 및 동의 철회는 전화, 전자우편, 팩스 등 “회사”가 요청하는 방식에 따릅니다. 이 경우 “회사”는 게시물의 출처를 표시하며 게시물의 사용에 동의한 해당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제공합니다.
5. “회사”는 회원을 보호하기 위해,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회원의 개인정보가 포함되어 있거나, 현행 법령을 위반하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날 경우 게시물의 노출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6. 회원 탈퇴를 하거나 회원 자격을 상실한 경우에 본인 계정에 기록된 게시물은 삭제됩니다. 다만 제3자에게 의하여 스크랩, 펌, 담기 등으로 다시 게시된 게시물, 제3자에 의하여 댓글이 첨부된 게시물 등 다른 회원의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7. “회사”는 “회사”의 합병, 영업양도,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 간의 통합 등의 사유로 원래의 게시물의 내용을 변경하지 않고 게시물의 게시 위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회원가입" 후 “회사”가 요구한 인증 서류에 대해 7일간 제출하지 않은 경우, 36개월 동안 회원이 "D-Talks"에 로그인 하지 않았을 경우 그 외 이에 준하는 경우 원활한 회원관리를 위하여 '휴면회원'으로 처리하여 회원자격으로의 활동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휴면회원’으로 전환되기 1개월 전에는 이에 대한 내용을 회원의 이메일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단, 회원이 "D-Talks"가 정한 절차에 따라 휴면회원 철회를 요청하면 정상계정으로 전환되며, D-Talks의 모든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1.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의 전적인 고의 내지 중과실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만 책임을 집니다. 단, 이에 대해서는 “회사”와 회원간의 적절한 사전 협의를 우선으로 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행한 불법행위나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 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 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3.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행한 불법행위나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등에 관한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대한민국의 관계법령과 상관습에 따릅니다.
2. "회사"의 유료 서비스 이용 회원의 경우 당해 서비스와 관련하여서는 “회사”가 별도로 정한 약관 및 정책에 따릅니다.
3.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대한민국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 시행일자 : 2022년 1월 3일
대원제약 주식회사(이하 ‘회사’)는 보건의료전문가들에게 다양한 학술적 정보, 제품 정보, 기타 정보 등을 제공하여 도움을 드리고자 보건의료전문가를 위한 의료정보 플랫폼 D-Talks(이하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소중한 개인정보를 보호함으로써 이용자가 안심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보호법 제30조 및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제27조의 2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이용자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처리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해 “회사”가 보건의료전문가로부터 제공받은 개인정보를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본 방침은 2022년 1월 3일부터 시행됩니다.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 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 보유합니다.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거나 보유 및 이용기간이 종료한 경우, 회원 탈퇴한 경우 해당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해당 사항 없음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업무 중 일부를 다음과 같은 외부 업체에 위탁하고 있으며, 위탁받은 업체가 정보통신망법에 따라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관리/감독하고 있습니다.
수탁업체 | 위탁업무 내용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
㈜유비스토리 | 서비스 유지보수 | 회원 탈퇴 시 혹은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
한국모바일인증㈜ | 본인확인서비스 | |
네이버㈜ | 본인확인서비스 | |
Google LLC | 본인확인서비스 | |
㈜카카오 | 본인확인서비스, 카카오채널 서비스 운영 및 카카오톡을 이용한 알림 정보 전송 |
|
(주)시냅스엠 | D-Talks 영상 관련 서비스 이용 이력 확인 |
|
삼정데이타서비스(주) | 문자메세지, 이메일 발송 | |
팀어스(주) | 문자메세지 발송 |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 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 금지, 기술적 및 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 및 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위탁업무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2) 정보주체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이 개인정보 처리 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D-Talks에 회원가입을 신청하시는 분께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동의 거부권 및 동의 거부 시 불이익에 관한 사항을 안내 드리오니 자세히 읽은 후 동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본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하지 않으실 경우 회원가입을 전제로 D-Talks가 제공하는 서비스 기타 혜택을 받을 수 없습니다.
“회사”는 서비스 제공 및 운영을 위하여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D-Talks'는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으로만 이용합니다.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회원 탈퇴 시 지체없이 파기하고 있습니다. 단, 이용자에게 개인정보 보관기간에 대해 별도의 동의를 얻은 경우, 또는 법령에서 일정 기간 정보보관 의무를 부과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관합니다.
이용자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회원가입 시 수집하는 최소한의 개인정보, 즉, 필수 항목에 대한 수집 및 이용 동의를 거부하실 경우, 회원가입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귀하는 대원제약이 D-Talks에서 취득한 귀하의 개인정보를 아래의 내용에 따라 (주)키메디에 제공하는 것에 동의합니다.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 이나 그 외 기술적 장치를 이용한 모든 형태의 무단 수집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 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 처벌됨을 고지합니다.
시행일자 : 2022년 1월 3일